모바일 메뉴 닫기
 

커뮤니티

대학원 공지사항

제목
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안내
작성일
2025.07.10
작성자
치위생학과 실습지원팀
게시글 내용

본 대학원의 학위논문 인준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

가. 학위논문 인준 지침: 대면(서면) 인준이 원칙이나 심사위원이 해외체류 등의 

     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 학사포털(온라인) 인준 및 비대면(이메일) 인준 허용



나. 학위논문 인준 방법 및 절차: 1, 2, 3 방법으로 인준(세부사항 붙임 1, 2 참조)

  1) 대면(서면)인준(원칙):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

  2) 학사포털(온라인)인준(선택): 포털 접속 → 인준 체크 → 인준서 출력 후 제출

  ※학사포털(온라인)인준 신청기간: 25. 7. 3.(목) ~ 25. 7. 16.(수)

  ※학사포털(온라인)인준 신청요건: 도서관에 온라인 논문 제출 이후 학사포털 논문 정보와 

     도서관 논문정보(제목, 논문작성언어)가 일치한 경우에 학사포털 인준신청가능

  ※학사포털(온라인)인준절차: (학생) 도서관 온라인 논문제출 후 학사포털 논문정보 검증 → (학생) 학사포털 인준 신청 

      → (심사위원) 학사포털 인준체크 → (학생) 학사포털 인준서 출력하여 도서관과 학과에 제출

  ※ 단, 온라인 인준 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 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 1회에 한해 학사포털 재인준이 가능하며, 

       재인준 시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재인준 일시로 최종 인준일이 적용됨


  3) 비대면(이메일)인준(선택):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메일로 제출 

      → 심사위원장 ‘인준사실 확인서’ 학과에 제출

첨부
붙임1.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_(250529).pdf 붙임2.학위논문 인준 사실 확인서.xlsx 붙임2-1.학위논문 인준 사실 확인서_예시.pdf 붙임4. 학위논문_학사포털_논문정보검증 및 학사포탈(온라인)인준신청 매뉴얼(학생참조용).pdf
이전글
2025학년도 2학기 학위과정 변경 신청 안내
다음글
다음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