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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2024학년도 2학기 석·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
작성일
2024.12.11
작성자
치위생학과 실습지원팀
게시글 내용


2024학년도 2학기 석·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합니다.


*미래캠퍼스 소속 대학원생은 반드시 ‘원주학술정보원’에 책자 논문을 제출해야 합니다.


가. 온라인 논문 파일(PDF) 제출

       1) 기간: 2025. 1. 2.(목) 09:00 ~ 1. 8.(수) 17:00 (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)

       2) 방법: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 (https://dcollection.yonsei.ac.kr)에 접속하여 제출

       3) 유의사항

          가) 제출자 필독 사항: 붙임의 "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" 참고

          나) PDF 파일에 심사위원 전원의 성명이 기재된 인준서 페이지 반드시 포함

              - 단, PDF 파일 제출 시 심사위원의 서명(날인)은 선택 사항임

          다) 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논문 제목 입력 시 아래 기준에 따름

             - 제목: 학위논문 표지의 제목 (표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)

             - 제 2언어 제목: 제2언어 초록, 논문표지, 제출서 등에 기재된 번역제목

          라) 학사포탈에 논문 제목 입력시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입력한

             논문 제목과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 (도서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)

           

   나. 책자 학위논문 제출

       1) 기간: 2025. 1. 9.(목) ~ 1. 15.(수) 09:00 ~ 17:00 (점심시간, 토/일 제외, 기간 엄수)

       2) 장소: 원주학술정보원 1층 문헌정보팀 사무실

       3) 제출자료

          가) 책자 학위논문 4부

               - 저작권 비동의 논문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의 경우 5부

              - 심사위원에게 직접 서명(날인) 받은 인준서 원본 포함된 논문 최소 1부 필수

               - 심사위원의 해외 체류 등 직접 서명이 불가한 경우 학사포탈(온라인)의 '학위논문 인준' 가능

                 (일반대학원 소속인 경우에 한함)

              - 대리제출 가능 (졸업예정자의 신분증(학생증 가능) 사본/사진 지참)

          나) 저작권 동의서 1부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

              - 저작권 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출력 가능

              -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제출처의 날인을 받아 소속 대학원으로 제출

          다) 책자 학위논문 비공개 요청서 1부

              (비공개 경우에 한함, 원주학술정보원홈페이지 공지사항 참조) 

   다. 문의처

       1) 온라인 제출: 신촌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처 (02-2123-4643/4644, thesis@yonsei.ac.kr)

        2) 책자 제출: 원주 학술정보원 학위논문 제출처(033-760-2503, acq@yonsei.ac.kr)

       3) 학사포탈 논문정보 검증, 학위논문 인준신청, 졸업사정 관련: 소속 대학원(학과)



첨부
2024학년도 2학기 석·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(미래캠퍼스).pdf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_2024-2_미래.pdf Dissertation and Thesis Submission Guidelines & FAQ_2024-2_Mirae.pdf